부경대학교 | 자연과학대학

학장인사말

부경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자연과학은 대자연의 오묘하고도 신비스러운 현상을 연구하여
자연 속에 숨겨진 질서와 비밀을 찾아내고 이를 통하여 미래세계를 설계하는 학문입니다.

우리가 자연과학을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살기 편하고 건강한 미래’를 구현하는데 있습니다.
'미래를 우리 손으로' 만들겠다는 진취적인 슬로건 하에서 부경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인간 활동의 향상을 위하여 21C 첨단 학문분야인 금융, 나노, 바이오, 정보, 인지과학기술 등의
융합연구를 통하여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고급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979-81년 신설된 응용수학과, 응용물리학과, 응용화학과, 그리고 1984년에 설립된 미생물학과가 모태가 되어 1996년 통합된 부경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탄생되었습니다. 그동안 몇 차례 조직이 확충/개편되어 2012년 3월 기준으로 응용수학과, 통계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미생물학과, 간호학과, 해양스포츠학과 등 7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65명의 우수한 교수진과 150여 명의 대학원생, 1,580여 명의 학부생들이 차세대 과학기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부경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기초학문을 전담하는 주역으로서 '창의적 엘리트 양성'과 '문제해결력 인재양성'을 실현해 가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의 모집단위, 교과과정, 다양한 장학제도, 교육 및 연구여건 등을 끊임없이 개선하여 무엇보다 우수학생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에서의 탁월함, 성실함으로 부경대학교를 선도하고 있는 우리 자연과학대학은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비전 성취와 도약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김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