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자연과학대학
학과소개
과학컴퓨팅학과

학과소개

과학컴퓨팅학과

【학과 소개】

 

복잡한 자연현상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이해한다.

 

    컴퓨터 하드웨어 발전 덕분에 복잡한 시스템을 컴퓨터 상에서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 가능해 졌다예를 들어 우주의 탄생과 같이 실험이 불가능한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도 있고, 생체 내 단백질 촉매 반응, 뇌신경망의 변화처럼 각 과정을 실험으로 관찰하기 어려운 자연현상을 컴퓨터 상에서 시뮬레이션하여 시스템 동작원리를 이해할 수도 있다. 또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알게된 자연과학 원리와 시뮬레이션 기법은 고성능 전지에 필요한 새로운 물질 개발, 신약 개발, 새로운 뇌질환 치료기법 개발, 효과적인 방역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공학 및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과학시스템 컴퓨터 시뮬레이션 학과 학생들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연과학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신 데이터 분석 기법을 익히고 실제 문제에 적용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를 위해 본 학과에서는 대규모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고성능 서버 및 실습실을 갖춘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앞으로 자연계, 산업, 사회 현상 등 복잡한 문제를 풀기 위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역할은 더욱 더 커질 것이며 본 학과의 학생들 자연과학, 공학, 의학, 융합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게 활약하게 될 것이다.

페이지 바로가기

학과 홈페이지 주소 https://scicomp.pknu.ac.kr


전공관련 자격증 가능분야

   변리사,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국가공인 데이터아키텍처 자격증 등
 

졸업 후 진로

   대학원, 국내외연구소,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벤처, 제약 산업, 기업연구소, 대기업 취업 등

 

진출 가능분야

   연구기관, 학계 및 교육기관(물리, 화학, 생명과학, 의학 및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며, 융합학문 분야 진출에 유리하다.

 

교수소개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백승기 051-629-5576

메일

statphys.pknu.ac.kr

이명원 051-629-5590

메일

강지영 051-629-4067

메일

 

최병수 051-629-4516

메일

이은 051-629-4515

메일

 

김광수 051-629-4517

메일